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김해박물관

  • 통합검색
  • PC 전체메뉴

GIMHAE NATIONAL MUSEUM

소식ㆍ참여

박물관웹툰

[제1회 웹툰 공모전] 가야버금상 ″대장장이 쇠돌이 장가 가던 날″ - 박민호

작성자운영관리 등록일2018.12.28 조회수883

[제1회 웹툰 공모전] 가야버금상 ″대장장이 쇠돌이 장가 가던 날″ - 박민호

2018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 수상작 대공개!

국립김해박물관은 가야 특성화 박물관으로서 가야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웹툰 공모전을 기획하였습니다.
이 공모전은 가야, 그리고 국립김해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받았습니다.
가야 및 국립김해박물관 소장품을 활용하여 제작한 웹툰으로 젊은 연령층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우리 문화재를 직접 보고 느끼고 표현하면서 자연스럽게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공모전에서는 27편의 우수한 작품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응모된 모든 작품들을 보면서 ′국립김해박물관은 이러한 이미지이고, 이렇게 표현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동시에 다양한 생각과 표현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수상자 개개인의 혼과 땀이 녹아있는 작품을 소개합니다.

 

제1회 웹툰 공모전 가야버금상 ″대장장이 쇠돌이 장가 가던 날″ - 박민호


심사평
1. 예안리 편두 등을 다루는 등 독창성이 뛰어납니다. 다만 편두 여성이 미인이었다는 편견을 심어줄 수 있는 점이 아쉽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작품입니다.
2. 당시 가야국의 상황을 백성의 시각으로 잘 표현하였으며, 특히 마지막에 여성들의 미의 기준에 대한 장면은 놀라웠습니다.
3. """"편두""""같은 세세한 역사지식을 유머러스하게 잘 연출하였습니다.
 

제1회 웹툰 공모전 수상작들은 매주 금요일마다 1편씩 국립김해박물관 블로그 및 SNS, 누리집에서 공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