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누리집(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발생하는 오류는 주로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오류로 해당 오류는 기기의 설정마다 다를 수 있어 정확한 원인 파악이 힘들지만 대표적인 아래의 대표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ㅇ 오류 예시
1. 본인인증 후 '세션 값이 다릅니다' 라는 문구가 적힌 페이지가 발생
2. 본인인증 후 흰색 빈 페이지가 발생하는 오류 등
ㅇ 오류 원인
1. 일시적인 본인인증 오류
2. 본인인증 시 소요시간이 5분 이상 될 경우
3. 외국에서 국내 인증 시
4. 기타 원인
해당 오류 발생 시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조치 방법
1. 사용하는 기기 외의 휴대폰 또는 PC로 회원가입 진행
2. 휴대폰으로 회원가입을 진행 중인 경우 다른 인터넷 앱(크롬, 사파리, 네이버, 다음 등), PC의 경우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마이크로소프르 엣지, 크롬 등) 사용
3. 사용 중인 인터넷(또는 앱)의 캐시 기록을 삭제 후 진행
4.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므로 조금 기다린 후 다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