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김해박물관

  • 통합검색
  • PC 전체메뉴

GIMHAE NATIONAL MUSEUM

소식ㆍ참여

새소식

[교육접수] 2014년 청소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19 조회수1756

2014년 국립김해박물관 청소년을 위한

제6기 우리들의 Happy Museum 프로젝트

 

“나는 도슨트!” 참가자 모집

 

 국립김해박물관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기계발과 박물관 관련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우리들의 Happy Museum프로젝트”를 2009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6기 우리들의 Happy Museum 프로젝트에서는 “나는 도슨트!”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도슨트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하려고 합니다. 박물관 속 유물과 공감하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시를 설명함으로써 나눔의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2014년 국립김해박물관 청소년 프로그램인 “나는 도슨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개 요

   - 교육일자 : 2014.10.11 ~12.20 토요일 오후 2시~5시

   - 대상/인원 : 중학교 2·3학년 ~ 고등학교 1·2학년 20명

   - 교육장소 : 국립김해박물관 세미나실 찾아오는 길 바로가기

   - 교육내용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청소년 전시해설 교육 및 체험활동

전시유물 관찰

모둠활동

도슨트 활동

참가방법

접수기간

접수방법

참가자 공지

2014.9.23.(화) ~

10.2.(목)

전자메일(jkho84@korea.kr) 또는,

방문(본관 안내 데스크) 및

팩스(055-328-0893) 접수

10월 8일(수) 오후 2시

*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연락

교육문의: 055)320-6844~5

 

세부일정

구분

차시

일 자

내 용

비 고

교육

1

’14.10.11(토)

ㅇ오리엔테이션

   - 박물관 속 직업과 역할

   - 전시해설이란? 전시해설사와의 만남

학습

2

10.25(토)

ㅇ대상연구: 우리의 손님, 어린이를 관찰하라!

   -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찰하기(추적조사)

   - 관람행동과 관심문화재 살펴보기

ㅇ어린이를 위한 박물관 속 문화재 조사하기

3

11.1(토)

ㅇ문화재 학습

   - 박물관 속 주요문화재에 대해 설명듣기

   - 최종 해설 주제 선정 및 동선 구성

4

11.15(토)

ㅇ스토리보드 작성

5

12.6(토)

ㅇ스크립트 작성

ㅇ전시해설 연습

6

12.20(토)

ㅇ전시해설 활동 준비 및 점검하기

   - 해설 동선, 시간 등 점검 및 수정하기

ㅇ최종 시연

활동

7

’15.1.3(토)

~ 2.1(일)

ㅇ‘나는 도슨트!’ 활동

 ※ 겨울방학 어린이대상 프로그램 운영

미션

수행

평가

8

’15.2.7(토)

ㅇ수료식

   - 평가

 

                            ※ 본 프로그램 운영 일정 및 내용은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