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김해박물관

  • 통합검색
  • PC 전체메뉴

GIMHAE NATIONAL MUSEUM

소식ㆍ참여

동영상자료

국립김해박물관 특별전 '가야만화방' 준비 중 사포 작업 백색소음 (2시간/광고없음)

작성자운영관리 등록일2020.03.18 조회수325

국립김해박물관 특별전 '가야만화방' 준비 중 사포 작업 백색소음 (2시간/광고없음)



Gimhae National Museum ASMR / White-noise Sound 2 Hours

The Sound of Museum. Sandpaper on board, Sleep Better, Reduce Stress, Calm Your Mind, Improve Focus | 2 Hours Ambient sound.

Wear headphones and watch in HD for best sound quality!



가야의 소리를 찾아서 - 04 [2시간, Ambient asmr]

실제 국립김해박물관 특별전 '가야만화방' 준비 중 사포沙布(연마지/샌드페이퍼) 작업의 백색소음을 담았습니다.



촬영날짜: 2020. 3. 11. (수)

촬영시간: 08:00~10:00

촬영장소: 가야누리 3층 열린전시실





국립김해박물관은 2020년 첫 번째 특별전으로 <가야 만화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립김해박물관은 '코로나19' 관련 위기경보 단계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휴관 중입니다만, 재개관을 하고 관람객 분들이 찾아오셨을 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무로 된 벽면을 제작하고 그 위에 도색을 할 때는 나무 재질의 연결 부위의 틈을 메우고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특별전시를 준비하며 사포 작업을 하고 있는 소리를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전시는 가야의 유산을 중심으로 가야를 소개하는 전시가 아닙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만화로 표현한 가야 이야기입니다.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그린 그림들, 가야의 유구한 문화유산과 젊은 작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기 위해 개최하는 국립김해박물관 가야웹툰 공모전 수상작들, 그리고 박물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소재로 한 웹툰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전시장 안에는 추억의 만화방을 마련하였습니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 만들었던 만화책과 다양한 역사 만화책들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박물관을 배경으로 장애물을 피해 가야 왕자를 구출하는 1990년대 유행하던 오락실 게임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야 이야기와 더불어 추억을 되살려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만화로 새롭게 해석한 가야 이야기를 즐겨보시고 여러분의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ASMR 깊은 수면과 숙면을 위한 잔잔한, 집중력을 올려주는 광고없는 백색소음, 화이트노이즈

Gimhae National Museum White Noise | Sleep, Study, Focus | No advertisement ASMR White No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