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1 박물관에서 만나는 고고학 세부내용 및 신청서.hwp
닫기붙임 1
“박물관에서 만나는 고고학” |
1. 목적: 역사복원을 위한 고고학과 박물관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다.
2. 개요
ㅇ일시: 2013.8.9./8.16.(금) 14:00~16:00
ㅇ장소: 세미나실, 전시실
ㅇ횟수: 총 2회
ㅇ대상: 청소년
ㅇ인원: 회당 30명/ 총 60명
ㅇ내용: 이론학습, 고고학체험(토기 복원하기), 유물감상, 큐레이터와의 만남(진로탐색)
ㅇ혜택: 수료증 발급(전 과정 참석자)
ㅇ학습지도(안)
일 시 |
2013.8.9./8.16.(금) 14:00~16:00 |
강사 |
신자혜 |
대상 |
청소년 |
||
학습목표 |
ㅇ김해지역 가야문화유적과 발굴모습을 살펴보고, 토기복원을 실습해봄으로써 역사복원에 있어 고고학과 박물관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ㅇ박물관과 문화재, 고고학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
||||||
학습흐름 |
내 용 |
장소 |
|||||
도입(20분) |
ㅇ우리집 근처에 발굴현장이?- 김해의 가야문화유적 ㅇ고고학과 역사복원 |
세미나실 |
|||||
전개 (80분) |
활동 1 |
ㅇ고고학체험(토기복원) |
전시실 |
||||
활동 2 |
ㅇ복원된 유물 찾기(전시유물 감상) |
세미나실 |
|||||
활동 3 |
ㅇ큐레이터와의 만남(진로탐색) |
||||||
마무리(20분) |
ㅇ이야기 나누기 |
||||||
관련사진 |
|||||||
|
|
||||||
토기복원하기 |
큐레이터와의 만남 |
2013년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박물관에서 만나는 고고학」참가신청서
성 명 |
사진 (3X4) |
|||
연 락 처 |
||||
학교 및 학년 |
||||
주 소 |
( - ) |
|||
E-mail : |
||||
희망일자 (0 표시) |
1지망 |
8월 9일 |
2지망 |
8월 16일 |
지원동기 |
||||
본인은 국립김해박물관 2013년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박물관에서 만나는 고고학」참가를 위와 같이 지원합니다. 2013년 월 일 신 청 인 : (인) 국립김해박물관장 귀하 |